미쳤다라고 밖에 설명할 방법이 없다. 이제 일상 생활에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은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고 이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챗봇을 사용하는 기업과 개인들이 많아지고 있다. ChatGPT 플러그인은 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정말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.
ChatGPT 플러그인이란?
ChatGPT 플러그인은 OpenAI의 GPT-3.5 아키텍처로 구동되는 챗봇 플랫폼이다. 이 플러그인은 기술적 전문 지식 없이 챗봇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.
ChatGPT 플러그인을 통해 기업은 고객 문의 답변하고, 권장 사항을 제공하며, 트랜잭션을 완료할 수 있는 챗봇을 만들 수 있다. 또한 이 챗봇은 알고리즘을 통하여 고객의 요청을 이해하고 적절한 답변으로 응답까지 해준다.
여기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, Facebook Messenger, WhatsApp 및 Slack을 포함한 여러 채널을 지원하므로 기업이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챗봇을 이용 가능하고 Zapier 및 Shopify와 같은 다른 비즈니스 도구와도 쉽게 연동이 가능하다.
ChatGPT 플러그인의 기능
- 자연어 처리 (NLP: Natural Language Processing): ChatGPT 플러그인은 고급 NLP 알고리즘을 사용해 고객의 쿼리를 이해하고 자연어로 응답한다. 챗봇은 비속어와 관용구를 포함한 복잡한 질문 또한 이해할 수 있어 고객이 봇과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다.
- 다중 채널 지원 및 간편한 통합: 이게 정말 미친거 같다. 다른 플러그인들과 혼합하여 사용 가능한데, 이것을 사용할 방법은 무궁무진하다. 간단히 예를 들면, Expedia의 API를 연동해서 사용하면 가장 저렴한 비행기 티켓 가격을 챗봇을 통해 물어보면 여러 번의 클릭을 할 필요없이 자신의 목적지의 가장 저렴한 티켓 값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.
ChatGPT 플러그인 사용의 이점
- 효율성 향상: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 할 수 있고 고객 서비스 팀의 워크로드를 줄일 수 있다.
- 쉴새없이 가동되는 가용성: 연중무휴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.
- 비용 효율적: 대량의 쿼리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인력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다.
- 고객 만족도 향상: 즉각적인 지원과 맞춤형 대응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.
- 확장성: 고객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.
ChatGPT 플러그인 사용 방법
- 등록하기: ChatGPT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기업에서 플러그인의 웹 사이트에서 계정을 등록해야 한다. 가입 절차는 간단하다.
- 챗봇 만들기: 일단 가입하게 되면, 기업들은 플러그인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챗봇을 만들 수 있다. 템플릿 또한 제공되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을 가하면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.
- 채널 연결: Facebook Messenger, WhatApp 및 Slack을 비롯한 여러 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앱을 연결하여 사용해보자.
이후 더 많은 기능들을 추가할 수도 있다.
마무리
이번 ChatGPT 플러그인 발표 이후 디지털 세상이 또 어떻게 변화할지 정말 궁금해진다. 이제는 ChatGPT를 잘 사용하는 사람이 향후 몇년간 짱일듯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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